계란값 또 올라

MiOk Doranski Avatar

최대 계란업체가 조류독감(A1) 발생으로 계란 생산을 중단하먄서 계란 가격 상승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3일 CBS뉴스에 따르면, 계란 생산 및 판매 회사 칼메인푸드는 텍사스와 미시간 농장에서 조류독감이 발생해서 생산을 일시 중간 했다.

업체는 이번 조류독감으로 약 160만 마리의 산란용 닭과 33만700마리의 암탉을 도살처분했다. 이는 전체 무리의 약 3.6%에 해당하는 규모다.

회사측은 “시중에 판매된 계란은 안전하며 리콜 가능성은 없다”라고 강조했다. 조류독감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당국 및 주요 단체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업체는 계란을 남서부,남동부,중서부,중부 대서양 지역에 공급하고 잌ㅅ다.

최근 미시간 농업농촌개발부(MDARD)는 아이오니아 카운티의 또 다른 농장에서도 조류독감이 확인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매체는 조류독감으로 인한 계란 생산량 감소와 소비자 불안 심리로 향후 계란 가격이 상승 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현재 4월 19일 H.E.B 계란 가격은 $3.54 (하얀 가장 큰 계란 18개)이다

MiOk Doranski Avatar
Author Profile

John Doe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sed do eiusmod tempor incididunt ut labore et dolore magna aliqua. Ut enim ad minim veniam.

Latest posts
Search